본문 바로가기
Lifestyle/자격증

[OPIC] 오픽 10일만에 IH 받는 방법

by 심보리 2021. 7. 19.


7월 1일 공부시작
7월 11일 시험
오늘 (18)일 IH 취득.

5난이도 선택
30분 정도 시험 쳤다.
(2문제 자신이 없었음. 무슨 책임감 관련 문제였다)


-과정 소개-


일단 이 책을 샀다.
친구가 이 책에 딸려있는 강의 같이 듣재서
하루에 대충 5강의씩 일주일...? 정도 봐서 끝냈다.
(지금 생각해보면 도움이 안된듯...)
실제로 말하며 공부한 기간은 4일 정도

저 책과 강의를 통해 얻은것
1. 오픽이 뭔지 정도 파악할 수 있었다.
2. 서베이에서 고를것들을 정할 수 있었다.
3. 몇가지 입에 달라붙는 표현을 습득했다.

강의 들을 필요 없고, 책만 사서
오픽이 뭔지나 파악하자.
어차피 네이버에 서베이
뭐 골라야 편한지 다 나와있다.

친구랑 스터디카페에서 강의 듣고 나서
집에와서 오픽 노잼을 봤다.
너무 신선했고, 오픽이 쉬워졌다.
나는 토스처럼 외우면 되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이 있었지만, 오픽노잼 보고 생각이 바꼈음

오픽노잼을 통해 얻은것
1. 오픽이 쉬워졌다.
(스크립트보단 키워드를 먼저 생각하게 됨)
2. 롤플레잉이 쉬워짐
(절대 복잡하게 말 할 필요 없다)
3. 감정 표현, 필링의 중요성을 알게됨
4. 외운 느낌이 안들게 말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됨

나의 공부법
1. 어느 정도의 스크립트는 필요하다.
한 주제당 두 문항 정도
(좋아하는 가수, 음악횔동 경향)
1분 20초 정도 분량의 얘기를 생각해 놓자.
그러면 취미, 여가, 운동 등 모든 선택지에 적용할 수 있는 얘기들이 나오는데, 이거를 잘 활용하자.
(콘서트, 공연에 좋아하는 가수, 음악활동 경향 활용가능)
여러분은 시험에서 준비한거 다 못 말할 가능성이 높다. 그 때 내가 뭘 안말했드라...생각하면서 다음 꼬리 질문에 추가해서 답하는 식으로 진행하자.

2. 유튭에 모의고사를 많이 풀자


나는 어지간한 모의고사는 다 답변해봤다.
그럼 자신감도 높아지고, 할말도 점점 많아진다.
(내가 선택한 주제가 아니더라도 답해보자. 돌발 질문이라고 생각하고...)

3. 친구와 함께 공부하며 피드백을 해주자.
혼자 하는것 보다 훨씬 재밌고, 능률도 좋다.
친구의 Fancy한 표현도 얻을 수 있다.

4. 절대 복잡한 이야기를 안하려고 노력했다. 또한 하고자 하는 말을 젤 먼저 말했다.

예를들면
Q. 공원에서 있었던 일중 가장 기억에 남는게 뭐임?
A. 한달전이었나..? ㅁㅁ 공원에서 연예인 누구를 만났어(좋아하는 가수 스크립트 활용가능)
아 근데 있자나 전여친이랑 간거라 더 기억하긴 싫어.
그치만 생각해보면 그때 내 기분은 ㅁ,ㅁ 했었어
암튼 너도 함 가봐! 혹시 연예인 만날 수도 있자나ㅋㅋ

이런식으로 답변했다.
오픽 책에 나오는 복~잡한 얘기 외울필요 전혀 없다.
걍 거짓말이라도 자신의 입에 가장 잘 붙는 얘기를 하자.
물론 저 위에 답변도 100% 거짓말이다.

자... 이정도 읽었으면 막연했던 오픽이
조금은 쉬워졌을것이다.
그럼 마지막으로 내가 생각한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들 말하고 끝내겠다.

1. 하고자 하는 말을 젤 먼저 해라
2. 필링을 써서 외운 느낌을 없애라
3.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하자
4. 시제에 신경쓰자

이정도만 신경써도 IH는 기본,
운 좋으면 AL나올지도..?
화이팅

그럼 20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