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자격증

[컴활1급필기] 컴맹의 단기간 합격 후기

by 심보리 2021. 3. 26.


컴활 필기는 절대 무서워 할 필요가 없다.
필기는 단기간에 딸 수 있으니까 잘 읽어보길 바란다.



나는 오로지 cbt로만 공부했다.
총 3과목 평균 60점만 넘으면 되니까
쓸데없이 많이 공부하지 말자.

처음 문제를 접하면 진짜 1도 모르겠고 답답할것이다.
당연하다!! 나도 그랬으니까!
사실 저 문제들을 모두 외우기만 하면 끝인데,
그래도 뭐가 뭔지는 알아야 한다.



그래서 나는 유튭으로 이걸 봤다.
자주 나오는 개념들을 찝어주시는데,
배속을 해서 들으면 3일..?! 안에 다 들을 수 있다.
이걸 들으면서 외우려 하지말고 그냥 보는걸 추천한다.
영상을 본 후 문제를 풀면 이게 이런거였나..? 싶다.
그 느낌을 가지고 계속 문제를 풀자.

나는 참고로 16년~20년을 봤다.
총 11개 정도의 셤을 외운것이다.
2~3회독 한거 같고 순 공부시간만 따지면
10일 정도 될듯 하다.


난 자주 나오는 개념을 메모했다.
이 메모가 아주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기출 한문제라도 더 외우는게 이득이니까)
그래도 나는 그냥 했다..!!


일반, 스프레드시트, DB 각 두장? 나온듯

<결론>
-개념이 뭔지 대충 아는 상태로 기출 반복
-문제를 이해하기 보단 외운다고 생각하고 공부
-엑셀 여러운 함수 문제는 그냥 답을 외워라
-1도 이해가 안가면 해설 보고, 그냥 외워도 되겠다 싶으면 빨리 답 외우고 넘어가자
-반복이 답이다 (2~3회차가 되면
60문제 다 푸는 시간이 한 회차당 20분도 안걸린다)
-시험을 미리 신청하고 공부하자(돈 아까워서라도 하게 된다)

나는 실기하러 200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