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Review/Game

[모바일게임] 스카이: 빛의 아이들 소개

by 심보리 2020. 3. 17.

 

안녕하세요. SSG2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게임은 SKY: Children of Light (스카이: 빛의 아이들) 입니다.

이하 SKY는 현재 iOS에서만 서비스되고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추후 발매 될 예정입니다. (사전예약 진행 중)


 소개 

햇빛 초원 스테이지, 가장 밝은 분위기이며 천국을 여행하는 느낌이에용 :3

스카이: 빛의 아이들 게임은 2019년 7월 18일에 정식 출시된 게임으로 콘솔 게임인 Journey를 출시했던 개발사 That Game Company가 야심차게 준비한 후속작입니다.

 

2020년 3월 13일 기준 가족테마 15위, 매출순위 73위에 올라있는 게임입니다.

 

또한 스카이: 빛의 아이들은 2019년 iPhone Game of the Year를 수상하여 작품성 있는 게임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플레이가이드 

 

사원에 도달하고 초에 불붙이고,, 제사 같은걸 끼얹으면..

스카이: 빛의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의 맵을 탐험하고 맵에 숨겨진 퍼즐을 풀어나가며 각 맵의 최종 목적지인 사원에 도달하는 게임입니다.

 

각 스테이지의 사원까지 도달하여 클리어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게됩니다. 

 

별자리 영혼 두개를 찾으면 입뺀을 면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의 중간문을 넘어가기 위해서는 해당 스테이지 맵에 숨어있는 별자리 영혼을 찾아야합니다.

 

영혼의 경험을 체험합니다.. 영혼들의 몸짓을 보며 무슨일이 있었는지는.. 상상력으로 채워보세요 허허허

영혼을 찾으면 영혼의 기억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한 영혼의 모든 경험을 체험하고 나면 보상으로 고유 제스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에덴은 최종컨텐츠인만큼 스포를 하지않겠습니다.. 이건 시작부분이니까 괜찮죠!?

스카이: 빛의 아이들의 플레이어로서 최종 목적지는 에덴에 가는것입니다. 에덴에 입장하여 험난한 장애물을 지나고 마지막의 빛의 아이들을 구조하면 환생할 수 있게됩니다. 환생을 하게되면 구조한 아이들에 따라 보상 재화인 고급양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환생을 마지막으로 메인 스트림 콘텐츠는 마무리가되며 이후에는 매주 일요일마다 초기화된 에덴을 다시 방문하여 환생하고 고급양초를 획득하거나 매일 초기화되는 일일퀘스트와 양초더미맵을 탐험하여 양초와 시즌양초를 획득하는것을 반복합니다.

 

양작(양초작업)찾아~ 초를 찾아~ 빛 모아 태산~

해당 재화들을 수집하여 각 별자리 영혼의 고유 노드를 해제하여 코스메틱 아이템을 해제할 수 있으며 이를 수집하는것을 목적으로 하여 반복하게 되는 콘텐츠입니다.

 

 재화와 과금모델 

아주 친절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재화는 아래와 같이나뉩니다.

양초: 기본재화로 각 스테이지에 숨겨진 양초에 불을 붙이거나, 어둠을 제거하여 빛을 획득해 얻을 수 있습니다.

 

하트: 친구나 별자리 보상을 통해서 한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고급 양초: 에덴의 마지막 단계에서 구출한 아이의 수에따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즌 양초: 시즌 아이템을 잠금 해제하고 매일 주어지는 퀘스트와 지정된 맵에 등장하는 시즌 양초에 불을붙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시즌 하트: 시즌 최종 아이템을 해금할 수 있는 재화로 시즌 영혼들의 마지막 노드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과금 모델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드벤처 패스권

- 어드벤처 패스권을 통해 시즌 이벤트의 혜택을 더 많이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와 함께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 개별 구매: 12,000원

- 본인 + 친구 2명: 25,000원

- 추가 혜택: 두배의 보상, 무료 일일 시즌 양초, 20 보너스 시즌 양초, 한정 아이템(리듬의 팬던트) 제공.

 

일반 재화 판매, 선물 가능한 형태의 재화 판매

 

패키지 판매

- 한정 아이템을 포함하는 패키지 판매: 감사 모피 망토 팩 (투구 + 망토 지급)

- 초보자 팩 (양초 19개 + 망토)

도깨비가면 아저씨 출현, 내 양초를 훔쳐가기위해 온것이 분명.

지난 시즌 영혼을 한정 기간동안 노출시켜 한정 아이템을 다시 획득 가능.

지난 시즌 영혼을 주간 마다 한정된 일자에만 노출시켜 지나간 시즌 영혼의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게 합니다.

재화는 일반양초와 하트를 사용해야하며 꽤 높게 책정되어있기때문에 과금을 유도하는 장치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특장점 

얼굴.. 얼굴을보자..!

철학적인 사용자경험 설계로 게임의 작품성을 높이고 유저에게 유니크한 경험을 선사하여 게임을 매력적으로 느끼게합니다. 인터뷰의 내용을 일부 가져오자면, 게임에서 나타내는 회색의 사람들은 현실 세계에서 사람간의 관계를 표현할때 가장 먼 관계를 표현하기 위함이며 친구를 맺게됬을때 친구의 이름을 직접 정하는 방식은 상대방이 사전에 지어놓은 아이디를 통해 상대방에대한 선입견이 생기지 않도록 함이라고 합니다.

 

구름이 정말 환상적입니다.

고퀄리티 배경 그래픽을 통해서 모험하는듯한 경험을 극대화 시킵니다. 게임의 주된 목표인 맵을 탐험한다, 여행을 떠난다라는 기획의도를 더 부각시키는 요소입니다. 특히 주 이동 수단인 비행의 경험에 대한 몰입도를 한층 강화해주는 구름 구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죄송해요 제가 뉴비라 모은게 얼마 없네요 흑흑..

각 파츠별로 소장할 수 있는 코스메틱아이템을 게임 컨셉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동화적인 느낌으로 제작됬습니다. 수집을 목표로 하는 게임인만큼 디자인과 컬러에 신경을 많이 쓴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과금모델은 계속해서 고민해 나가야할 문제로 꼽고 있습니다. 현재 과금모델 중 한정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지난 시즌 영혼이 등장하는 시스템을 보고 유추했을때는 코스메틱 아이템을 수집을 메인으로 둔 콘텐츠인만큼 아이템을 해금하기위한 노력의 시간을 구매하는 방법으로 무과금유저와 과금유저의 밸런스를 맞추며 과금모델을 설계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도 널린 공략들을 참고하여 기본 양초를 획득하는 일명 양초작에대한 공략들이 공개되어있어 어렵지않게 재화를 모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숨바꼭질 하는것도 재미있어요. 물론 친구가 없으면 하루종일 저러고있을수있음 주의.

iOS에서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쉬운 게임입니다. 

평소에 룩덕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즐거운 경험들을 만들어나가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 플레이 해볼만한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스카이: 빛의 아이들 네이버 팬카페

https://cafe.naver.com/blacknbiqa

.

.

요즘 제가 블로그 리뷰에 소홀했습니다 :0.. 허허허

이것저것 준비하는게 많아서 신경을 많이 못썼는데요.

그 중 하나인 유튜브 채널 개설을 알리고자합니다.

계획은 1주에 1개의 게임을 리뷰하고자하며 영상 리뷰와 블로그 텍스트리뷰를 동시에 업로드 하려고합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miclj7BzH44

 

 


 

 레퍼런스 

Sky: Children of the light 공식홈페이지

https://thatskygame.com/

 

[강연] "게임 디자인은 사람의 행동을 바꾼다" 저니와 스카이가 소통을 담는 방법

허재민,김수진 기자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29957

 

[인터뷰] '저니'에 대한 1,600통의 감사 편지에서 탄생한 게임, '스카이'

허재민 기자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24684&iskin=mobilegame

 

모바일 인덱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