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 Review/App

[Forest] 포레스트 / 집중력 향상 지원 앱 / 집중력 앱 / 핸드폰 멀리하기 / 집중력 어플 / 스마트폰 중독

by 심보리 2020. 3. 1.

스마트폰은 정말 유용한 물건이지만,

집중을 하려할때마다 스마트폰을 보게되서 집중이 깨졌던 경험 한번쯤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사용자 집중 도움 앱 Forest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iOS / Android 사용 가능)

 

 

Forest 는 2,500원의 유료 앱입니다.

어플을 알게된건, Forest에서 마케팅의 일환으로 배포한 심리테스트를 하고 나서부터였습니다.

심리테스트의 인터렉션과 그래픽의 디테일이 Forest의 기대치를 높여 앱을 구매하게되는 큰 역할을 한거같습니다.

 

초록색 다이얼 버튼을 돌려 5분단위로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 집중에 실패했을때 나오는 알람

앱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타이머를 통해 집중하고자 하는 시간만큼 다이얼을 돌리고, 시작버튼을 누른뒤 핸드폰을 멀리 두고 일에 집중을 시작하면됩니다.

그렇지만 이것뿐이라면 큰 의미가 없겠죠?

Forest에는 패널티가 있는데요,

휴대폰으로 다른 행동을 하게되면, 나무가 자라지 못하고 시들어버립니다.

 

 

집중할때 추가할 수 있는 재밌는 기능 두가지가 있습니다.

 

초집중모드:

초집중모드를 활성화하면 앱을 떠나는 즉시 나무가 시들어 버린다는 알람이 오고 복귀하지않으면 시들어버립니다. 

 

함께심기모드:

방을 생성하여. 초대코드로 사람들을 초대합니다. 방안에있는 사람중 한사람이라도 다른행동을하면 나무가 시들게됩니다. 

이 기능은 스터디 그룹등 그룹활동에 도움이 많이되는기능일것같네요.

 

 

내가 집중을 잘하여 자라게 만든 나무와 그렇지 못한 나무의 통계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집중에 성공하여 받은 보상으로 새로운 스타일의 나무를 구매하거나 배경음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료 재화인 크리스탈을 이용하면, 이벤트로 진행되는 한정판 나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면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의미있는 기능을 소개해볼까요?

내가 집중하여 보상받은 코인으로 실제 세계의 나무를 심을 수 있습니다.

기부형태의 시스템으로 좀 더 의미있는 보상 경험을 주고자하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사용을 시작하기전엔 어플을 사용 한다고 정말 핸드폰을 안쓰게될까? 라는 의구심이 있었습니다.

실제 앱스토어 리뷰에도 나온것처럼, 핸드폰을 하게되면 나무가 시든다라는 조건이 생각보다 크게 다가와 효과적이었던거 같습니다.

앱에서 제공하는 배경음악을 켜놓고 집중해서 일을 한 보상으로 나무를 심게됬을때의 보람이 생각보다 나쁘지않습니다.

 

저는 요즘 이 어플을 통해 독서할때나 글을쓸때 많이 도움을 받고있습니다.

핸드폰을 습관적으로 보게되서 집중에 어려움을 겪고있는분들이라면, 이 어플 한번 사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자가 집중 도움 앱 Forest 리뷰였습니다 :)

 

+

혹시 상단에서 말씀드린 Forest 자가진단 해보고싶으신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남겨드립니다 :) (모바일전용)

http://forest-mt.seekrtech.com

 

Plant your personal flower

Test Your Focus Type x Find Your Personal Flower

forest-mt.seekrtech.com

 


해당 리뷰의 제품은 작성자가 직접 구매 후

실제 사용한 경험을 토대로 작성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